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
이 글을 읽는데 5분만 투자한다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를 정확히 알아갈 수 있으니 끝까지 읽기 바란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했지만 최근 인터넷 발급서비스가 활성화 되면서 온라인으로 아주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해졌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단,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반드시 완료해야만 한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자에 대한 이력을 확인해 주는 문서로 취득 및 상실 이력의 조회가 가능하다. 직장, 지역 가입자 모두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보통 대출 진행시, 카드발급, 또는 각종 지원금 신청 등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다. 그럼 발급 방법 4가지를 자세히 알아보겠다.
1.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민원서비스 발급이 가능하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도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자세한 발급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하도록 하자.
2.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취급하는 문서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건강보험 홈페이지 발급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3. 주민센터 &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 직접 발급이 가능하다. 신분증을 들고가면 쉽게 처리가 가능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직접 발급 받는것이 좋다.
또한, 최근에는 간단한 문서들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니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4. 전자민원대행서비스
바쁜 직장인,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전자민원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원하는 위탁 장소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배송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