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종류, 발급받기

Photo of author

By kim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발급 바로가기

신용카드 헤택을 잘 이용하고 있는가? 사실, 혜택을 누리지 못하면 오히리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가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더 이득일 것이다.

이 글에 5분만 투자한다면 아래 정보를 얻어갈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기 바란다.


신용카드는 혜택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그 혜택을 잘 누릴수 있는지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앞서 말한것 처럼 혜택만 많고 이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사실 예전에는 카드사 경쟁으로 연회비를 할인 받거나,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았으나 최근에는 과다 경쟁을 막기 위해 연회비를 내는 것이 법으로 정해져 있다. 다만, 합법적으로 연회비를 면제시켜 주는 카드가 있으니 잘 살펴보기 바란다.


✅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종류, 혜택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크게 국민행복 카드, 그린카드 두가지가 존재한다. 그럼 각 카드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1.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 카드의 경우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꼭 발급받는 카드이다. 다만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에게 혜택이 많을 뿐이지 누구나 발급은 가능하다.

국민행복카드는 롯데카드, 삼성카드, BC카드 3군데서 발급이 가능하며, 정부에서 제공하는 바우쳐 혜택은 모든 카드사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

단,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른데 이는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2.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환경부에서 지원하는 신용카드로 친환경제품 사용 활성화를 목적의 카드이다. 그린카드 또한 별도의 연회비가 없으며 모든 카드사마다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하여 활용할 수 있다.

➡️ 에코머니 포인트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그린카드는 농협, 기업, 우리, 하나, 국민 등 15개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사별 혜택은 상이하다.


✅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간편 발급 방법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두가지를 알아보았는데, 각 카드사별 어떤 혜택이 있는지 또 간편하게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국민행복카드 혜택, 발급방법

롯데카드의 경우 롯데백화점 5%,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 5%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백화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롯데 or 삼성 국민행복카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신용카드 사용이 많지 않다면 할인처가 많은 우리카드를 발급받기 바란다.

그럼 각 카드사별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겠다.

1) 롯데 국민행복카드

➡️ 혜택 상세보기 및 발급 바로가기

2) 삼성 국민행복카드

➡️ 혜택 상세보기 및 발급 바로가기

3) 우리 국민행복카드

➡️ 혜택 상세보기 및 발급 바로가기

2. 그린카드 혜택, 발급방법

그린카드는 앞서 말한 것 처럼 에코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현금캐시백, 에코머니 가맹점 등에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카드사별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혜택좋은 국민 그린카드를 추천하며 이외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00 그린카드”를 검색하여 카드사 홈페이지로방문하기 바란다.

국민 그린카드

  • 일시불, 할부 이용시 0.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대중교통 이용시 4~19% 에코머니 적립
  • 대형마트, 백화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 대형마트, 백화점 0.5~2.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혜택 상세보기 및 발급 바로가기


✅ 연회비 1만원 미만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연회비가 있더라도 매우 저렴하고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들이 정말 많다. 혜택 뭐 별거 있겠어? 라는 생각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면 아래 신용카드별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자.


✅ 관련글

➡️ 신용카드를 이미 사용중이라면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들이 있다. 이런 포인트를 한번에 통합 조회하고 아주 간편하게 계좌로 현금화 할 수 있다.

지금 당장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화 하러 가자!

➡️ 아직도 하이패스카드 연회비 내고 써? 지금 당장 혜택좋고 연회비도 없는 후불하이패스 카드 알아보러 가자.


이상으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종류 및 혜택 그리고 발급방법 까지 알아보았다.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