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알아보기

Photo of author

By ki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지금 당장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해보아야 한다. 카드사는 포인트가 얼마 있는지 개인별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포인트는 본인이 직접 찾아서 써야한다. 글을 읽는데 5분만 투자한다면 당신이 몰랐던 카드 포인트를 찾고 현금으로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2023년 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정보가 변경되면 업데이트 됨을 알린다. 그럼 시작해보자. 글을 읽기 전 카드 포인트 조회하는 것이 귀찮다면 아래 통합조회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그리고 현금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따라서 통합조회 후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기 원한다면 본인인증 수단을 미리 준비하기 바란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란?

사람마다 신용카드 갯수가 다르며 각 신용카드사별 포인트를 확인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다. 이 귀찮음을 없애고자 여신금융협회에서는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회원가입, 로그인,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아주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다.

그럼 여신금융협회는 무슨 협회인가 궁금하지 않은가?

➡️ 여신은 말그대로 금융기관에서 고객들에게 자금을 융통하는 일을 뜻하며 즉 여신금융협회는 은행사 등 금융기관을 모아놓은 협회를 뜻한다.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어 내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포인트를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포인트가 소멸되니 주기적으로 조회한 후 현금으로 지급받는 것이 좋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다.

1.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통합조회 / 계좌입금 메뉴 클릭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 클릭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마쳤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총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럼 포인트를 본인의 계좌로 송금하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계좌입금 및 기부하기 버튼 클릭

2. 본인인증 진행

3. 입금받을 계좌 및 정보 입력


카드포인트 입금은?

모든 절차를 마쳤다면 카드포인트가 언제 입금되는지 궁금할 것이다.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카드사도 있지만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되기도 한다.

실시간 처리 가능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국민카드

익영업일 처리 카드사

씨티카드, 삼성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 알아두기

이처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은 아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럼 알아두면 좋을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은 1일 1회 이므로 한번에 신청하기

✅ 계좌입금 서비스 신청 기간은 00:30 ~ 23:30분

✅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은 개인 회원 대상

✅ 카드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 = 1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관련글

➡️ 혜택도 좋으면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가 있다. 연회비 없이 무료로 신용카드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보자

➡️ 아직도 연회비 내고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 카드 신청하러 가자

➡️ 이자율 높은 은행별 파킹통장 추천

➡️ 최대 330만원까지 지원?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방법 알아보기 – 2023년도

➡️ 정부지원대출 7가지 종류 및 자격 정리 – 2022 최신

➡️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용대출 조건, 신청방법 – 나도 1% 이자, 1000만원 대출 가능할까?


관련 영상


이상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