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 추천, 발급 바로가기

Photo of author

By kim

단순히 차량에 꽃아두기만 하는데 연회비가 아깝지 않은가? 이 글을 통해 연회비도 없고 혜택도 많은 후불하이패스카드 정보를 얻어가기 바란다.

5분만 글을 읽는데 투자하면 매해 나가는 연회비를 아끼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글은 2023년 2월 기준 작성되었으며 바뀐 정보가 있을 시 업데이트 됨을 알린다.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 발급 바로가기

아래에서는 후불하이패스카드 장점,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 추천, 혜택좋은 후불하이패스카드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으니 확인하기 바란다.


후불하이패스카드 장점

주변만 살펴봐도 알 수 있듯이 선불하이패스카드 보다는 후불하이패스카드를 더 선호한다. 물론 두가지 하이패스카드 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필자의 생각에는 후불하이패스카드의 장점이 많다고 본다. 그럼 어떤 점이 좋은지 상세하게 살펴보겠다.

미납요금 예방

첫번째는 미납요금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이패스 요금 미납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요금 미납이 쌓이고 추후 납부를 하였다고 해도 개인 미납 실적이 남는다고 한다.

➡️ 개인 미납실적 20회 이상일 경우 최대 통행료의 10배까지 부가 통행료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이유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할 경우 미납요금 자동납부 신청 기능을 통해서 미납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

중복 통행요금 납부 방지

뉴스를 보다보면 위와 같은 기사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두 번 결제되었다는 내용인데, 종종 하이패스 기계오류로 인해 옆 통로의 통행 요금까지 같이 결제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두번 결제되는 기계 오류를 찾아내서 직원들이 요금이 출금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 이때,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하는 차량만 출금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선불하이패스카드의 경우 바로 요금이 결제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취소가 불과하고 추후 카드사를 통해서 취소해야 하는 아주 귀찮은 경우가 생기게 된다.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 추천, 발급 바로가기

위와 같은 이유로 이왕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한다면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그럼 지금 인기가 좋은 후불하이패스카드는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다.

신한카드

첫번째 추천 카드는 신한카드 이다. 이 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유효기간 10년, 출퇴근 통행료 20~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다만 기존 신한카드 개인 회원만 발급이 가능하며, 초기 발급시 발급비용 5000원은 부과된다.


농협카드

다음 추천 카드는 농협카드이다. 아쉽게도 현재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는 신한카드가 유일하다. 다만, 다른 카드들도 연회비 2000~3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혜택을 충분히 이용한다면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농협 후불하이패스카드의 경우 출퇴근 시간 자동 교통비 할인이 적용되며 20~5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0%는 할인은 5톤이하 화물차, 탑차가 적용되며 승용차의 경우 20% 할인을 적용 받게 된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도 연회비는 2000원이고 교통비 또한 20~50% 할인이 적용된다. 우리카드의 교통비 할인폭은 시간대에 따라 다르며 우리카드 연 실적이 6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연회비 면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에 후불하이패스 연동을 하여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후불하이패스카드 이다.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연동시 실적에 따라 총 카드 요금의 0.5~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거의 대부분의 신용카드를 후불하이패스에 연동을 할 수 있으며 현대 ZERO 시리즈 신용카드는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총 요금의 0.7% 할인이 적용되니 사용한다면 ZERO 시리즈를 사용하길 추천한다.


혜택좋은 하이패스카드 추천

➡️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추천 드렸지만 여러가지 이유에서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쓰더라도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하여 간편하게 쓰기 바라며쓰고 싶다면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쓰시면 됩니다.

➡️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 후 후불하이패스 연동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카드사마다 다르니 확인해봐야 하며, 연회비가 없지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용카드도 있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 확인 바란다.

➡️ 기존에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분명 나도 모르는 카드 포인트들이 쌓여있을 것이다.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통합 조회하고 계좌로 꽁돈 입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당장 포인트 조회까지 해보자.


이상으로 연회비 없는 후불하이패스카드 종류, 발급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았다. 이 글이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다.

Leave a Comment